신세계갤러리 인천점은 팝 아티스트 아트놈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아트놈은 디자인적인 캐릭터를 순수미술과 연결시키고, 한국화와 디자인의 흥미로운 표현을 끌어들이고, 전통 민화의 패러디, 캐릭터, 대중문화와 콜라보레이션 작업 등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내면서 예술과 대중, 과거와 현재 사이의 접점을 모색합니다.
작가 자신의 모습이자 주변 사람들의 모습인 아저씨 캐릭터 ‘아트놈’, 토끼 소녀 ‘가지’, 말썽꾸러기 강아지 ‘모타루’가 작품 속 주인공입니다. 아트놈의 작품은 끊임없는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현대인에게 집착과 번뇌에서 벗어나 마음을 비워내는 공(空)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합니다. 아트놈은 인간이 타인 그리고 자연과 서로 관계를 맺는 삶에 가치를 두고 밝은 에너지와 행복감을 그림에 담아냅니다.
해피 파라다이스( HAPPY PARADISE), 아트놈이 그려내는 낙관적인 세계는 즐거운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출발합니다. 작가는 즐거움과 재미주의인 ‘퍼니즘(Funnism)’을 추구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아트놈은 사랑하고 신뢰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고 여기는데, 이러한 생각이 그의 회화 속 이상향의 세계에서 생명력 있는 캐릭터들이 서로 사랑하는 모습으로 표현됩니다.
갤러리 전시장과 더불어 스카이 파크에서 <루돌프 모타루>, <해피 아트놈> 등 거대한 조각이 설치되며, 동화 속 동심과 같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패션, 디자인, 대중 문화 속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는 아트놈의 작품들을 만나보면서 삶의 기쁨, 타인과의 관계 속의 행복감을 선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