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전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선물
PLAYMOBIL in SHINSEGAE: Small World, Big Present
플레이모빌 50주년을 기념하여 신세계갤러리가 여러분을 특별한 전시로 초대합니다!
플레이모빌은 1974년 디자이너 한스 벡(Hans Beck)에 의해 탄생한 이후, 50년간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온 독일을 대표하는 완구 브랜드입니다. 아이들이 손에 쥐기 좋은 7.5cm의 작은 피규어로, 단순한 형태와 표정을 지녔지만, 다양한 헤어스타일, 의상, 액세서리 등 섬세한 디테일로 개성을 담아내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플레이모빌은 '역할놀이(Role Play)'를 통해 상상력과 사회성을 키워줍니다. 다양한 시리즈를 조합해 꿈꾸는 대로 세상을 만들고 이야기를 지으며, 간접적으로 다양한 사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이번 전시는 플레이모빌의 여러 시리즈를 엮어 ‘신세계 백화점에 방문한 플레이모빌’이라는 주제를 선보입니다.
전시는 백화점의 코스메틱과 패션 층을 모티브로 한 ‘뷰티 라운지’를 시작으로 ‘스포츠 그라운드’ ‘주라지 캠핑 존’ ‘스위트 파크’ ‘신세계갤러리’까지 이어집니다. 각 공간은 스포츠, 아웃 도어, 디저트, 갤러리를 재해석해 플레이모빌의 새로운 세계관을 담아냈습니다. 이곳에서는 벨라, 레오, 롤리, 마르코, 라파엘이 등장해 관람객들에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백화점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순간들을 소개합니다.
단순한 관람을 넘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 여러분은 플레이모빌과 함께 쇼핑을 넘어 새로운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백화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7.5cm의 작은 플레이모빌 친구들이 준비한 이번 전시가 여러분께 큰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플레이모빌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즐기며, 무엇이든 가능한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 보세요.
Anything is possible, PLAYMOBIL!
주최: (주)신세계, (주)아이큐박스
주관·기획: 신세계갤러리
협찬: LG전자, 롯데칠성음료
참여작가: 김태식, 백곰삼촌, 여준환, 오케이티나, 주재범
공간 디자인: 프랍서울
그래픽 디자인: 파이카
시공: 아트 사부작
스탬프 투어: 세컨캐리어
촬영: 이미지 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