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GERIE LOOK TREND
UNDERWEAR AS OUTERWEAR.
란제리가 실내복이라는 편견은 이제 그만.
란제리에서 영감을 받은 센슈얼 룩이 2023 S/S 런웨이에 등장했어요.
시어, 새틴, 레이스 소재와 슬립 드레스 등 란제리 특유의 요소를 재해석해 일상과 조화를 이루는 룩을 선보였어요. 드레시한 슈즈와 매치하면 더욱 포멀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죠.
다가오는 봄, 로맨틱하고 관능적인 란제리 룩에 주목해 보세요.
란제리의 대표 소재, 바로 레이스. 버버리는 이번 시즌 네트 소재 전신 슈트 위에 레이스 드레스를 매치해 흥미로운 룩을 연출했어요. 자칫 과해 보여도 톤 온 톤으로 연출해 조화로운 룩을 완성했죠. 샤넬은 레이스가 전체를 뒤덮은 화이트 롱 드레스를 선보였어요. 맥시한 기장의 레이스 드레스는 단독으로 착용해도 좋고, 데님과 레이어링 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2. CHANEL
3. ETRO
란제리에 슬립 드레스는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슬립 드레스에 다양한 슈즈를 매치해 색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2023 S/S 컬렉션에 주목해 보세요. 프라다는 드레스의 정수를 보여주는 시크한 블랙 드레스에 메리 제인을 매치해 드레시한 느낌을, 보테가 베네타는 라인을 강조한 드레스에 메탈릭한 부츠를 더해 쿨한 스타일을 완성했어요. 란제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새틴을 활용한 펜디는 이번 시즌 키 아이템 플랫폼 슈즈로 색다른 개성을 드러냈죠.
2. BOTTEGA VENETA
3. FENDI
레이스 탑이 이너웨어의 전유물처럼 느껴질 때, 스타일링에 집중해 보세요. 트윈 룩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구찌가 바로 그 해답. 구찌는 레이스 탑에 상체를 휘감는 헤드 피스와 에스닉한 스커트로 신비로우면서 강렬한 아우라를 내뿜었어요. 샤넬은 레이스 디테일로 과하지 않은 레이스 룩을 완성했죠. 볼드한 주얼리와 벨트를 겹겹이 레이어링하면 손쉽게 드레스 업까지 가능해요. 레이스와 러플이 가득 달린 가디건으로 로맨틱 무드를 극대화한 베르사체의 스타일링도 놓치지 마세요.
2. CHANEL
3. VERSACE
레이스에 가장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은 단연 스커트와 팬츠. 디올처럼 레이스 쇼츠에 타이즈와 스트랩 슈즈로 사랑스러움을 더하거나, 스텔라 매카트니처럼 언밸런스한 레이스 스커트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요. 버버리는 테일러드 베스트에 은은하게 비치는 레이스 팬츠를 매치해 세련되면서도 고혹적인 무드를 자아냈어요.
2. BURBERRY
3. STELLA MCCARTNEY
* 제품 입고 여부는 매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ditorPark Yeon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