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URIOUS WINE ESTATES
농밀한 맛의 와인에서 환희를 느끼고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에서 영감을 받는다.
모든 순간을 만족시킬 전 세계의 와이너리와 호텔들.
에릭 로메르 ÉRICROHMER
프랭크 게리가 설계를 맡은 최고의 포도원
THE MARQUÉS DE RISCAL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와이너리를 설립할 때부터 있었던 와인 저장고 보데가bodega를 꼭 방문해보자. 리스칼의 1862년 첫 번째 빈티지를 비롯해 약 13만 병의 와인을 보관하고 있다.
대표 와인
주로 템프라니요Tempranillo 품종의 레드 와인을 양조하며, 100% 오가닉 와인을 추구한다.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리미티드 에디션 프랭크 게리 셀렉션 2012.
건축가 스밀한 라딕의 영감을 응축한
VIK CHILE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2007년 완공한 비크의 와인 저장고는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최첨단 디자인으로 놀라운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포도밭을 가로질러 물과 바위를 활용한 거대한 광장을 지나서 완만한 돔형 지붕이 낮게 깔린 와인 저장고를 둘러보는 것도 좋다.
대표 와인
비크 와인이 대표적인데 카르미네르,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카베르네 프랑, 시라 등을 섞어서 만든 전통적 보르도 블렌딩 스타일을 따른다.
캘리포니아식 휴식의 절정
FOUR SEASONS NAPA VALLEY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나파밸리의 중심 마을인 칼리스토가Calistoga까지 걸어서 불과 15분이다. 아기자기한 마을을 거닐며 부티크와 숍,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더 많은 와인을 찾아보길 권한다.
대표 와인
엘루사Elusa 와이너리는 소규모의 부티크 와이너리로, 현지의 역사와 환대를 담고 있다. 추천 와인은 나파밸리의 와이너리답게 강렬한 맛의 엘루사 카베르네 소비뇽.
나파밸리를 대표하는 컬트 와이너리
SHAFER VINEYARDS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셰이퍼 빈야드의 프리미엄 빈티지를 음미하는 효율적인 방법은 방문 테이스팅 프로그램을 예약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소수 와인 관계자들에게만 와이너리를 공개했지만 현재 일반인도 방문할 수 있다. 1인당 1백75달러.
대표 와인
힐사이드 셀렉트는 프렌치 오크에서 32개월간 숙성을 거쳐 완성되는데, 매해 솔드아웃을 기록한다. 최근에는 힐사이드 셀렉트 2018 빈티지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그다음 해 빈티지인 2019를 구매하려면 다시 1년의 기다림을 감내해야 한다.
럭셔리 브랜드 페라가모 가문이 선택한
CASTIGLION DEL BOSCO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굽이치는 듯한 언덕에 포도밭과 사이프러스 나무가 화가의 붓질처럼 자리 잡은 발도르시아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자연공원이자 수많은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로즈우드 카스틸리온 델 보스코는 이 풍경을 만끽할 수 있게 헬리콥터 투어를 제공한다.
대표 와인
대표 와인은 1100년부터 역사가 시작된 카스틸리온 델 보스코를 기념하는 브루넬로 리제르바 밀레첸토. 시큼한 과실 향과 흙 내음이 어우러진 산조베제 품종의 강렬한 맛이 특징이다.
고품격 화이트 와인의 성지
CHÂTEAU LAFAURIE-PEYRAGUEY
EDITOR’S COMMENT
특별한 경험
호텔 건물 2층에 자리한 라이브러리는 휴식과 지적 교양을 위한 공간이자 작은 갤러리다. 예술 작품에 버금가는 라리크의 와인 디캔터 컬렉션도 감상할 수 있다.
대표 와인
귀부병에 걸린 포도로 양조한 소테른의 스위트 와인은 제조가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해마다 생산량을 줄이고 있다. 즉 샤토 라포리 페라게의 가격이 매해 오른다는 의미다.
writer Hur Taewoo 여행 매거진 〈피치 바이 매거진〉 편집장 editor Lim Ji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