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SEGAE MARKET
쇼핑의 감각을 깨우다
새로운 경험으로 일상에 특별한 영감을 불어넣고 싶다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 마켓'으로 향할 것. 식품관 내 슈퍼마켓이 최근 16년 만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로운 모습과 이름으로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신세계 마켓은 서울권 백화점 식품관 중 최대인 약 1,983m2(6백 평) 규모로 재탄생했다. 넓어진 공간은 우아한 바로크풍 분위기로 감각적인 쇼핑 시간을 선사한다.
최고의 식재료를 한곳에서
슈퍼마켓은 가까운 곳 주민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신세계 마켓은 독보적인 식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에 공을 들였다. 우리 산지 제철 식재료부터 캐비아와 트러플, 푸아그라 등 세계 3대 진미까지 폭넓게 다루어 일상적인 장보기는 물론 셰프가 최고급 식재료를 구하기에도 손색없다. 즉석 재료 손질과 소분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오프라인 장보기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contributing editor Kim Juhye
photographer Sim Yunsuk, Ryu Hoseung, Choi Hyunjun
stylist Kim Jinyoung
세상에 없던 프리미엄, 신세계 마켓
신세계 마켓에서는 신세계가 직접 기획한 제품부터 판매자의 고유한 개성이 담긴 프리미엄 가정식,
진귀한 식재료까지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백화점 식품관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총집합시켰다.
1 에브리데이 럭셔리
밑반찬 중심이던 기존 반찬 코너와 달리 다양한 상황과 세분화된 입맛을 아우르는 반찬 코너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님 접대용 일품요리, 선물용 고급 반찬, 당뇨 환자식 등 케어 식단까지 판매하는 것. 집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동파육이나 슈바인스학세 등의 메뉴도 인기다. 불고기나 돈가스등 즉석조리 상품은 '신세계 암소한우', 신세계 프라임 포크'등 직경매 원료육을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2 메이드 바이 신세계
신세계에서 선보이는 기획 상품과 자체 브랜드 제품을 신세계 마켓에서 만나보자. 품질이 뛰어난 식재료를 엄선해온 신세계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품종과 재배 기법, 연구 단계부터 신세계가 함께하는 '발효:곳간'의 소식재배미와지역별 쌀, 지정 산지와 거래하는 '셀렉트팜', 제주 해산물을 셰프 브랜드와 조리 상품으로 선보이는 '해녀의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경매해온 '신세계 암소한우'와 '신세계 프라임 포크'가 있다.
3 글로벌 고메 그로서리
면적을 2배 넓힌 그로서리 매장은 최고급 식재료 품목을 확대해 미식가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킨다. 이탈리아 명품 트러플 브랜드 '타르투플랑게'의 생트러플 제품을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이며, 프랑스 최초 캐비아 브랜드인 '프루니에'와 호주를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마켓 레인'의 원두도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한다. 치즈, 커피 원두, 꿀 등을 소량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다.
4 프리미엄 서비스의 신세계
신세계 마켓에서는 폭넓은 제품만큼이나 다양하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일이나 해산물같이 손질하기 번거로운 식재료를 세척 및 손질해 주고 쌀을 원하는 분도로 도정하거나 떡을 뽑는 서비스, 원물 형태의 천연 재료를 직접 보고 골라 나만의 육수팩을 만드는 서비스도 있다. 또 선물 전담 코너인 '기프트 컨시어지'와 VIP를 위한 전용 쇼핑 공간도 운영해 신세계적인 프리미엄 쇼핑이 가능하다.
에브리데이 럭셔리
일상에서 색다른 음식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면서 집밥의 모습도 다양해졌다. 신세계 마켓에서는 매일 먹기 좋은 밑반찬은 물론 세프의 고급 요리와 풍성한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제안한다.
SOUPER
수퍼
먹기 편하면서도 속을 든든히 채워주는 11가지 수프를 선보인다 홈메이드 레시피로 매일 7시간씩 끓여낸 수프는 농산물을 뿌리부터 잎까지 모두 사용해 깊은 맛이 난다. 트러플 향이 매력적인 '송이송이 트러플 비스크'와 새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토마토 바질 크림' 수프가 가장 인기다. 즉석에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고, 냉동제품으로 구입 가능하다.
MEAT DELI
미트델리
'신세계 암소한우', '신세계 프라임 포크'등의 직경매 원료육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불고기, 갈비, 돈가스 등의 메뉴를 비롯해 집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동파육, 테바나카, 슈바인스학세 등의 다채로운 글로벌 고기 요리를 선보이는 코너다. 용산 신흥시장 맛집 '해방촌닭'에서 운영하는 로티서리 코너도 마련돼 화로에서 구운 통닭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SUPERPAN DELI
수퍼판 델리
명문가 요리 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우정욱 셰프가 품격 있는 가정식 요리를 선보인다. 한식 요소를 가미한 양식, 중식, 일식 등의 일품요리를 중심으로 특별한 날 손님상에 등장해도 근사할 메뉴로 구성었다.
SEASON BANCHAN
새벽종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장사천재 조사장'이라는 타이틀로 참가했던 조서형 셰프가 특유의 손맛과 현대적 감각으로 독창적인 한식을 선보인다.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통영식 나물무침과 두부비빔장'을 비롯해 매콤한 감칠맛의 '시래기 고등어 조림'이 입맛을 돋운다.
DORI FOOD
도리깨침 누름적
분당의 소문난 반찬 맛집 '도리깨침'에서 전 전문점을 운영한다. 오랜 시간 한정식 집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익숙한 요리에서도 한 끗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철 재료로 따끈하게 부친 전이 맛깔스럽다.
SIHWADANG
시화당
25년 경력의 요리연구가 김재희의 사계절 찬방에서 제대로 된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달콤하고 짭쪼름한 맛으로 인기를 끄는 메뉴 '가지강정'과 엄마 손맛이 떠오르는 정성스러운 맛의 계절 물김치를 맛보면 완성도 높은 한식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메이드 바이 신세계
신세계 마켓에서는 특별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생산자와 함께하는 기획 상품과 자체 브랜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직 신세계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HAENYEO SEAFOOD
해녀의 신세계
제주 해녀 고유의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채취한 정직한 해산물을 산지에서 매장까지 12시간 안에 가져와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 제품으로 선보인다. ‘시화당’의 김재희 요리연구가와 ‘뿔소라 톳밥’ 등 한식 기반 제주 요리를, ‘스시도쿠 젠’의 류시주 헤드 셰프와 ‘성게 연어알 게살 지라시동’ 등 정통 일식 요리 메뉴를 개발해 재료의 신선함 만큼이나 맛의 완성도도 높다.
바이어가 추천하는 해녀의 신세계
해산물 모둠
문어, 해삼, 전복, 단새우, 뿔소라, 키조개 등을 한 접시에 풍성하게 담았다.
뿔소라 꼬치구이
쫄깃한 뿔소라와 대파, 피망, 버섯을 꼬치에 꽂아 달콤 짭짤한 양념을 발라 구웠다.
오분자기 전복 마제고항
입맛을 돋우는 일본식 양념과 밥에 제주의 싱싱한 오분자기 전복을 넣어 비벼냈다.
SHINSEGAE KOREAN BEEF SHINSEGAE PRIME PORK
신세계 한우암소 신세계 프라임 포크
신세계 마켓의 축산 코너에서는 유통업계 유일의 자체 정육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와 ‘신세계 프라임 포크’ 제품을 판매한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신세계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해당 중량, 육색, 조직감, 두께에 부합하는 최고급 원료육을 꼼꼼하게 선정한다. 직경매를 통해 균일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신세계 마켓에서는 판매하는 한우 상품의 등급을 1등급에서 1++까지 세분화하고, 안창살과 도가니, 스지 같은 특수 부위까지 마련했다.
발효:곳간
신세계 한식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발효:곳간’ 매장에서는 맛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쌀과 육수, 양념 등을 판매한다. 국내 최적의 쌀 재배지인 경기도 여주의 우수 생산자와 사전 계약을 맺고 소식 재배한 토종쌀 ‘귀’와 백미 ‘기품’을 비롯해 취향별 품종을 블렌딩한 ‘선별조합미’를 선보인다. 또 국내 각지에서 공수한 건어물과 건채소를 골라 담으면 즉석에서 티백 형태의 육수팩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SELECT FARMS
셀렉트팜
신세계 마켓의 과일은 특별하다. 신세계 바이어가 로컬 생산자와 직접 소통하며 종자 발굴부터 재배,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품질을 높인 ‘셀렉트팜’ 과일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신세계 마켓에서는 셀렉트팜 과일 지정 산지를 기존 11곳에서 21곳으로 확대하며 보다 많은 종류의 프리미엄 과일을 선보인다. 바이어가 추천하는 이른 봄의 셀렉트팜 과일은 프리미엄 만감류인 ‘설국향’과 ‘대저토마토’다. 신선함이 돋보이는 셀렉트팜의 과일을 활용한 레시피로는 ‘멜론 프로슈토 카프레제 샐러드’를 추천한다. 멜론, 참외, 대저토마토를 손질해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접시에 담는다. 올리브유 3큰술, 화이트 발사믹 식초2큰술, 소금과 후춧가루를 약간 더한 뒤 드레싱을 곁들인다. 허브 잎을 함께 올리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EXCEPTIONALLY FRESH
초신선 그로서리
신선함이 제품의 맛과 품질에 큰 차이를 만드는 그로서리 제품들이 있다. 신선도가 중요한 제품일수록 신세계 마켓에서 구입해볼 것. 그로서리 바이어가 직접 엄선하고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초신선’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당일 새벽에 생산하고 당일 배송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 ‘오늘의 우유’는 당일 생산,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매일 새벽 경기도 이천 와우목장에서 착유한다. 무항생제 인증을 받고, 세균 수와 체세포 수 기준 중 가장 높은 품질 수준인 1A등급을 받은 고품질의 원유다. 1병 900ml, 하루에 5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 양평군 강하면에서 직접 수확한 참깨와 들깨를 매월 1일 착유해 신선도를 극대화한 ‘이달의 참기름• 들기름’도 선보인다. 참기름과 들기름은 각 120ml 용량 제품으로 판매한다.
글로벌 고메 그로서리
신세계 마켓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세계 최고의 진귀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다채로운 최고급 식료품이 미식가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셰프의 장보기까지 가능하게 한다.
PRUNIER
프루니에
프랑스를 대표하는 1백년 전통의 최초 캐비아 생산자로 유럽 광산 소금을 사용하고 엄격한 수질 관리로 최상의 맛을 낸다. 섬세한 텍스처의 ‘바에리’ 제품부터 짭조름하고 너티한 풍미의 ‘오세트라’ 제품까지 갖췄다.
SAVOR&SENS
사보이성스
향수의 탄생 배경은 더는 조향사만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선유도공원 근처의 작은 책방 프레센트.14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책의 이야기와 주인공에게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프레이그런스를 손님들에게 판매한다. 향을 만드는 이와 향을 즐기는 이가 같은 추억을 공유하는 셈이다.
TARTUFLANGHE
타르투플랑게
이탈리아의 명품 트러플인 ‘타르투플랑게’ 코너가 마련되어 트러플을 활용한 소금과 꿀, 소스를 비롯해 짙은 풍미의 생트러플까지 구입할 수 있다. 생트러플은 최적의 온도에서 향과 품질을 보존해 판매한다.
LE FRIAND
르 프리앙
이탈리아의 명품 트러플인 ‘타르투플랑게’ 코너가 마련되어 트러플을 활용한 소금과 꿀, 소스를 비롯해 짙은 풍미의 생트러플까지 구입할 수 있다. 생트러플은 최적의 온도에서 향과 품질을 보존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신세계
신세계 마켓은 쇼핑에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선택을 돕는 안내 서비스까지 마련해두었다.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신세계 마켓만의 서비스다
나만의 육수팩
신세계 한식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발효:곳간’ 매장에서는 국내 최초로 육수팩 제조 서비스를 선보인다. 전문 육수 마스터가 고객의 주문에 맞춰 최적의 비율과 조합으로 원물을 제안하고 나만의 육수팩으로 만들어준다. 원물은 20여 가지로 국내 각지에서 공수한 고품질의 말린 멸치와 다시마, 가쓰오부시, 채소, 해산물 등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 육수팩은 개당 195g의 티백 육수 15개로 포장된다.
즉석 쌀 도정 서비스
신세계 마켓의 양곡 코너에서 운영하는 ‘쌀 방앗간’은 쌀과 관련한 특별한 경험과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한다. ‘발효:곳간’의 ‘소식재배미’를 비롯한 고품질의 쌀을 골라 1분 도미인 현미부터 12분 도미인 백미까지 고객의 기호에 따라 3•5•7•9분도로 즉석 도정해 신선한 풍미와 영양을 살린 쌀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도정한 지 7일 이내의 신선한 여주쌀로 즉석에서 따끈하게 뽑은 프리미엄 떡을 판매한다.
다양한 제품을 원하는 만큼만
맛에 대한 모험심이 가득한 이들에게는 신세계 마켓에서의 쇼핑이 제격이다. 유통업계 최초로 치즈, 커피 원두, 꿀 등에 소분 판매 방식을 도입해 고객이 자신만의 취향을 찾을 수 있게 돕는다. 치즈바에서는 치즈를 최소 100g 단위로 판매하고 커팅 방식도 지정할 수 있다. 커피 원두는 50•100•150g 단위로, 국내 유명 산지의 로컬 꿀은 150g 또는 250g 단위부터 원하는 만큼 구입 가능하다.
특별함을 더하는 신세계적 선물 제안
마음을 전할 품격 있는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상담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프트 컨시어지’로 향할 것.
선물을 고르는 뛰어난 안목과 정성 가득한 포장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신세계 마켓 내 ‘기프트 컨시어지’를 방문해보자. 최상품의 청과 기프트 세트 외에도 신세계 마켓에 있는 모든 상품을 원하는 대로 골라 선물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전문 상담 직원이 상황과 가격대에 맞는 선물을 추천해주고 고급스러운 포장 서비스도 제공해 선물의 품격을 높인다.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