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세계 윈도우갤러리는 신세계백화점 리뉴얼 후 5층에 새로 마련된 공간으로서 지난 3월 개관 후 12S-ARTIST 전시를 통해 지역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오는 4월 29일부터 5월15일까지 신세계 윈도우갤러리에서 열리는 ‘바다야 Smile~!’展은 작가 이기섭의 스마일 로고 작품과 어린이 환경그림잔치 수상작 중 일부를 모아 함께 전시합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신세계 어린이 환경그림잔치는 만4세에서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들이 공모전 형식으로 참여했습니다. ‘아름다운 초록바다와 우리 가족’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아름답게 지켜야 할 우리의 소중한 환경에 대해 재고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바다야 Smile~!’展의 작가 이기섭은 마음을 주제로 즐거운 그림을 그리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KT&G 상상마당(2010), 더 갤러리(2008) 등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홍익대학교 앞에서 ‘땡스 북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마음먹기에 따라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우리 세상을 보여주고자 하는 <북극성이야기>라는 작품을 비롯하여 환경과 자연, 그리고 어린이들의 웃음을 소재로 한 작가 이기섭의 스마일 로고 작품들이 재미있게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또한 이 스마일 로고 작품들은 신세계 윈도우갤러리에 어린이 환경그림잔치 대상, 우수상, 으뜸상, 버금상을 수상한 어린이들의 작품 29점과 함께 전시됩니다.
인천 신세계갤러리는 ‘바다야 Smile~!’展과 연계하여 오는 5월 5일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바다야 Smile~!’ 편지쓰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이기섭의 스마일(Smile) 그림책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상자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 신세계백화점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인데,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 등 그림잔치 수상자 전원에게 푸짐한 부상과 상장이 주어지게 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