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의 천국,
신세계 골프 전문관의 특별함
2019/4 • ISSUE13
editorRyu Seehwan〈골프다이제스트〉 기자 photographerKoo Eunmi
1.30년의 전통, 백화점 직영 골프 전문관
1989년 11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신세계 골프 전문관’이 오픈했다. 골프가 대중화되기 전이라 골프 용품을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던 때. 국내 유일 백화점 직영 골프 전문관이 등장했으니 화제의 중심에 선 것은 당연하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유통에 신세계백화점 특유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고품격 서비스를 더해 골퍼들의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었다. 현재 본점을 포함해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경기, 광주, 충청 총 8곳에서 골프 전문관을 만날 수 있다.
2.전문 프로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서비스
골프 시즌이 시작된 후 대부분의 골프 숍은 골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활기 넘치는 모습이지만 한편으로 시끌벅적한 인상을 준다. 보다 차분한 분위기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싶은 골퍼에게 신세계 골프 전문관의 차별화된 분위기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특히 점원의 친절한 응대, 제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정확한 설명, 론치 모니터(트랙맨)를 활용한 레슨, 전문 프로와 함께하는 스윙 진단까지 만족감을 준다. 같은 제품을 사더라도 고객이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3.클럽에서 용품까지 골퍼를 위한 토털 원스톱 쇼핑
골퍼의 니즈가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나에게 맞는 클럽, 특색 있는 용품 등으로 본인의 개성을 더욱 드러내고 싶어 하는 것. 이러한 이들에게 토털 골프 편집매장인 신세계 골프 전문관은 모든 고민을 해소시켜줄 최적의 장소다. 다양한 클럽 브랜드가 한데 모여 있어 나에게 맞는 클럽을 찾을 수 있을뿐더러,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까지 만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최근에는 골프 슈즈 브랜드 또한 다양해져 취향에 맞는 골프화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볼 케이스, 캐디백 등의 상품과 골퍼들에게 인기가 좋은 거리 측정기 또한 다채롭게 제안한다.
INTERVIEW
“골프로 고객과 30년 동안 소통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
<고덕영 전문 프로>
1999년에 입사해 현재까지, 신세계 골프 전문관에서 근무 중인 고덕영 전문 프로다.
Q.신세계 골프 전문관은 어떤 곳인가요?
이곳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백화점 직영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프리미엄 클럽부터 트렌드 용품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있습니다. 골프를 사랑하는 고객의 놀이터라고 할 수 있죠.
Q.신세계 골프 전문관의 주요 고객층과 대표하는 브랜드는?
골프 전문관의 주요 고객층은 40~60대입니다. 사회적 지위와 경제력을 갖춘 고객님들이라 마루망, 혼마 등 프리미엄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20~30대 젊은 고객층의 내점율이 높아지면서 신규 입점한 캘러웨이와 테일러메이드, 핑 등의 클럽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Q.골프 전문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총 8곳의 골프전문관에는 트랙맨을 비롯한 스윙분석기를 갖춘 시타실이 있습니다. 정밀한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스윙을 진단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클럽을 제안해드립니다. 맞춤 골프화 제작 또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토사니, 헤스커 등의 브랜드 제품을 고객의 발에 꼭맞게 제작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올해 주목해야 할 골프 트렌드는?
최근 골프 거리 측정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운딩 시 정확한 거리측정을 통한 정교한 샷은 라운딩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모델별, 금액대별로 다양한 거리 측정기를 제안합니다. 위치형과 레이저형,GPS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본인의 스타일에 적합한 거리 측정기를 찾고 싶다면 신세계 골프 전문관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본 상품